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For beautiful and classy life.

GL ASSOCIATES CHIEF EXECUTIVE OFFICER KWAK BYUNG DOO

지엘어소시에이츠 / 밤부타워

GL ASSOCIATES 밤부타워 전경

 

지엘어소시에이츠 / 밤부타워

17층 티컬렉티브, 13층 밤부스페이스, 1층 하타가야, 지하 1층 밤부시어터와 밤부갤러리, 지하 2층의 밤부스튜디오 전체를 아울러서 ‘밤부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곳 밤부타워에 입주하고 있는 다양한 입주사는 물론 외부의 고객들도 모든 공간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GL ASSOCIATES

 

지엘어소시에이츠는 어떤 회사인가!

지엘어소시에이츠는 1999년 창업을 시작으로 현재 20년 동안 브랜드 스페이스, 박물관, 테마파크, 엑스포 파빌리온 그리고 공공 및 환경디자인 부분을 포함한 전시디자인 전문회사로 발돋움하였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현대자동차 기업관, 상암동 mbc 콘텐츠 월드, 삼성전자 런칭쇼 및 메르세데스 벤츠 전시장 등 다양한 브랜드 스페이스를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시공을 진행하였다.

또한 대전 천연기념물센터, 산림과학관, 상주 낙동강 역사 이야기관, 한양대학교 역사관,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한솔 종이박물관 등 지자체 및 기업의 다양한 박물관 프로젝트도 다수 진행하였다.

전시공간의 꽃이라 불릴 수 있는 엑스포 파빌리온은 2012년 여수엑스포의 현대자동차그룹관, 한국관, 엑스포 디지털갤러리 등을 참여하여 성공리에 마무리 하였고 테마파크 분야에서는 문경의 에코랄라, 영천 한의마을, 킨텍스와 디큐브시티의 뽀로로파크, 충주현대백화점과 파주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의 뽀로로키즈카페 등 실내,외 테마파크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그 외에 세종문화회관의 세종 현대모터 갤러리, CJ 쌍림동 제일제당사옥 CJ THE FARM, 김포시 현충탑, 하이원리조트 상징조형물 등의 환경디자인과 세종시의 공공공간을 포함한 공공시설물 디자인, 광교 및 검단신도시의 공공시설물 디자인 등 공공디자인 분야에서도 다양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사옥인 밤부타워 소개를 한다면!

2018년 가을 지엘어소시에이츠는 서초동 사옥에서 현재의 삼성동 사옥인 밤부타워를 신축하여 14, 15, 16층으로 이전하였는데 14층에서 시작하여 루프탑인 17층까지 이어진 중정공간에는 대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독특하면서도 감성적인 업무공간을 자랑한다.

밤부타워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간들이 밀집되어 있는데 1층 하타가야는 커피전문점으로 케익과 쿠키, 마카롱 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1층 하타가야 커피전문점

 

지하 1층 밤부스튜디오

 

지하 1층 밤부컬렉션

 

지하1층에는 밤부시어터와 밤부갤러리가 위치하는데 밤부시어터는 최대 40여 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계단식 강의 공간으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강의(밤부톡스)와 영화상영, 매주 수요일 점심 때는 재즈공연도 펼쳐진다.

지하 1층 밤부갤러리

 

지하1층의 또 다른 공간인 밤부갤러리는 현재 다양한 초대전과 기획전이 열리고 있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하2층 밤부스튜디오는 유튜브 스튜디오로 주방공간과 함께 개별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어서 8월부터 다양한 유튜브 프로그램을 제작, 운영할 계획이다.

17층 티컬렉티브

 

특히 루프탑인 17층은 티컬렉티브라는 전통을 재해석한 찻집이 운영되고 있는데 남북으로 탁트인 전망과 함께 중정의 대나무와 다양한 식물, 연못 등 아름다운 조경이 함께하는 운치있는 공간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CJ THE FARM

 

중간층인 13층의 밤부스페이스는 공유오피스 공간으로 8인, 10인, 12인이 이용할 수 있는 3개의 회의공간과 함께 사무공간이 마련되어 쾌적하고 아늑한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17층 티컬렉티브, 13층 밤부스페이스, 1층 하타가야, 지하1층 밤부시어터와 밤부갤러리, 지하2층의 밤부스튜디오를 전체 아울러서 ‘밤부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곳 밤부타워에 입주하고 있는 다양한 입주사는 물론 외부의 고객들도 모든 공간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지엘어소시에이츠 곽병두 대표이사

 

지엘어소시에이츠 대표이사와의 대담

정희정.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곽병두. 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여 삼성전자를 입사했고 그 후 오리콤을 거치면서 제품디자인에서 공간디자이너로 변화를 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년전인 1999년에 지금의 지엘어소시에이츠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정희정. 지엘어소시에이츠의 창업 이념은 무엇인가요?

곽병두. 지엘어소시에이츠는 인간과 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공간에 의미를 부여하고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우리회사의 이념이자 최종 목표이기도 하고 있습니다.

정희정.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회사의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곽병두. 저희 회사는 ‘열정’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오직 디자인 하나로 승부를 걸겠다는 각오로 작은 비상설 전시를 시작으로 프로젝트 하나하나에 정성과 심혈을 기울였고 클라이언트 한 분 한 분에게도 성심성의를 다하였습니다.

제가 디자이너 출신인 만큼 지금도 모든 프로젝트의 디자인에 관심과 아이디어를 쏟아내면서 직원들과 함께하고 있고 현재의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도시재생을 비롯한 다양하고 특수한 공간디자인 분야에도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개척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희정. 끝으로 어떤 회사를 만드는게 꿈이신가요?

곽병두. 저희 지엘어소시에이츠는 단순히 보기 좋은 공간을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철학과 진심이 공간 안에서 전달되고 그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이 일어나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지엘은 우리가 만든 공간의 기술운영을 포함하여 밤부컬렉션을 통한 식음료와 공유오피스 그리고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업무 영역을 서서히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단순하게 프로젝트를 수주해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게 저희 회사의 20년 동안의

업무범위였다면, 앞으로의 20년 그리고 그 이후에는 공간을 만들고 직접 운영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가 직접 테마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회사의 변화와 발전하는 모습을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엘어소시에이츠의 대표 프로젝트

CJ THE FARM

 

문경 에코랄라

 

뽀로로파크 제2킨텍스

 

세종문화회관

 

여수엑스포 EDG

 

평창 현대차홍보관

 

하이원 상징조형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전체 댓글 수 0